향후 회계감사를 강화하고 회계정보 공시를 확대하기로 했다.
안보리는 강제력이 있는 15개 이사국의 결의를 통해 국제 사회에 영향력을 행사하는.외교부는 당선을 위해 한국이 아·태 지역의 유일한 후보임을 강조하면서 회원국들의 확실한 지지를 확보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군사력과 문화 수준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국력으로 따지면 세계 6위라는 US뉴스앤월드리포트의 최근 보도도 있었다.자연히 이번에 우리를 밀어주면 다음번엔 그쪽 후보에게 표를 주겠다는 식의 작전에 쓸 실탄이 부족했다는 것이다.총 15개국으로 구성된다.
유엔 기여금 규모에서도 세계 9위여서 보다 적극적으로 국제적 문제에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고도 필요하다.시급성만 따져보면 더 급한 외교 현안은 적지 않다.
한편 한국은 과거 두 번의 비상임이사국 임기 동안 무력분쟁에 고통받는 난민 및 민간인 보호 문제에 앞장선 경험이 있다.
이번에 당선되면 지속가능한 평화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보호 대상을 난민에서 여성과 아동으로까지 넓히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동아일보가 독자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드리겠습니다.
돈이 되는 정보를 찾아내는 옥석 가리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정부가 올 4분기(10~12월)에 해외건설 누적 수주액 1조 달러 달성을 목표로 내세운 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박 장관은 또 우리나라가 스마트시티를 잘하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고.현대건설이 1965년 11월 태국 정부가 발주한 고속도로 건설 공사를 수주하면서 해외건설의 역사가 시작됐습니다.